티스토리 뷰

사업

연령별 소비분석

오픈아크 2016. 5. 14. 23:47
반응형

창업을 하려면 타겟 연령층을 정확히 알고 시작해야한다.

가장 유리한 연령층은 10대후반에서 20대 초반이 가장 씀씀이가 좋다.

30대를 넘어가면 실제적인 소비가 줄어들고 결혼생활과 아이교육으로 소비가 위축된다.

그리고 30대를 넘어서 40대 50대로 넘어갈수록 손님들의 성향이 깐깐해진다.

30대 이상의 손님은 건강이나 필요성, 소비 빈도가 줄어들고

아무리 좋은 아이템도 지속성이나 전파력이 약하다.

20대 초반부터 후반대는 다르다.

좋은 아이템은 전파가 빠르고 소비에대한 비판적인 성향이 적다.

컴플레인도 많지않고 만족도와 표현이 높은편이다.

하지만 젊은사람들은 동네에서 활동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시내나 유동인구가 많은쪽, 데이트코스나 거주인구의 연령층이 낮아야한다.

오피스텔이나 다세대주택, 원룸이 많은 곳이 유리하다.

반응형

'사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을 버는 방식  (0) 2016.05.17
돈문제 돈이란  (0) 2016.05.15
낚시를 잘하려면 물고기들을 행동 패턴을 알아야 한다  (0) 2016.05.11
소자본창업 시 배달이 중 써  (0) 2016.05.11
창업시 노동 강도  (0) 2016.05.11